다치기는 쉽지만 반창고 붙이기는 참 까다로운 손가락 끝.
이 손가락 끝에 절대로 떨어지지 않게 반창고를 붙일 수 있는 꿀팁이 공개됐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에스크멘(AskMen)'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손가락 끝에 상처가 났을 때 반창고를 단단히 고정시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손가락 끝은 둥글고 면적이 좁아 평면인 반창고를 붙이면 들뜨게 된다. 게다가 손을 사용하다 보면 손 끝에 계속 물건이 닿게 돼 결국 반창고가 쉽게 떨어져 나간다.
하지만 영상에 나온 방법대로 하면 절대로 반창고가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1. 가위로 반창고의 양쪽 끝을 솜이 붙어있는 부분 전까지 반으로 수평선을 그리듯 자른다.
2. 반창고에 붙어있는 테이프를 떼고 손가락 끝에 솜 부분을 댄 다음 한쪽의 갈라진 부분을 X자로 교차해 붙인다.
3. 반대편도 똑같이 교차해 붙여준다. 그러면 마치 붕대를 X자로 감은 듯 반창고가 서로 엇갈리면서 손가락에 딱 맞게 고정된다.
이 방법은 "앞으로 손 끝이 찔리거나 베이면 이렇게 하면 되겠다"며 누리꾼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 방법으로 하더라도 물이 닿을 경우 반창고의 고정력이 약해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밴드 안으로 물이 스며들 경우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반창고가 잘 붙어있더라도 갈아주는 것이 좋다.
ⓒ데일리클릭 (www.dailyclick.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